영어원서읽기/영어원서 리뷰

[리뷰] Diary of a Wimpy Kid 3 : The Last Straw

젬준 2022. 3. 29. 10:20
반응형

윔피키드 3: 최악의 상황 일기 책 한권과 빨간색의 머그잔
윔피키드 3: 최악의 상황 일기

 

Diary of a Wimpy Kid 3 : The Last Straw / 윔피 키드 3 : 최악의 상황 일기 

 

픽션

217 페이지

저자 : 제프 키니 

 

 

1월

나의  새해 새로운 결심은  가족들이 새로운 결심한 것을 실패하지 않도록 막는 겁니다. 그건 내가 어떤 것을 하겠다고 새로운 결심을 하는 것보다 낫다고 생각합니다. 왜냐면 나는 벌써 최고의 좋은 사람이라서 더 이상 내 자신을 발전시킬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올해의 나의 결심은 다른 사람들이 더 나은 사람이 되도록 돕는 것입니다. 엄마는 체육관으로 운동을 가겠다고 하고 tv만 보고 있고 아빠는 다이어트를 하겠다고 결심하고 저녁 먹고 바로 간식을 먹는 걸 보았고 매니는 가짜 젖꼭지를 다시 빨지 않겠다고 버려놓고 곧바로 찾아서 입에 물고... 그래서 나는 형인 로드릭을 더 나은 사람이 되도록 돕기로 했습니다. 그가 뭔가를 잘못하면 스트라이크를 주고 스트라이크 세 번을 가지면 아웃을 시키려고 했는데 로드릭은 바로 스트라이크를 세 개를 가졌습니다. 학교의 스쿨버스 노선이 갑자기 바뀌어서 이제 걸어서 학교를 다녀야 합니다. 올해는 삶이 더 힘들어 질것 같습니다. 

 

 

2월

엄마는 점심으로 과일 두개를 싸 주셨습니다. 언제나 쿠키와 설탕이 들어간 과자를 싸주셨는데 달은걸 먹지 않으니 오늘 나는 에너지가 하나도 없었습니다. 엄마는 준비해놓은 스낵을 누군가 먹어서 이번 주에 사놓은 스낵이 모라라기 때문에 계속 과일을 점심으로 싸주실 거라고 말해서 나는 누가 스낵을 먹었는지 스낵 도둑을 잡으려고 했습니다. 그래서 세탁물 바스켓에 숨어 있었는데 스낵을 훔쳐 먹는 사람이 아빠였습니다. 

 

 

 

3월

매니의 이불을 아빠가 실수로 버렸습니다.엄마가 찾아내기는 했지만 매니는 아빠에게 화가 나 아빠가 만드는 전쟁놀이 세트를 모조리 부수어 버렸습니다. 매니는 "플로피"라는 단어를  말하기 시작했고 나는 그게 무슨 뜻인지 몰라 엄마에게 물었지만 엄마도 모른다고 했습니다. 

 

부활절 날 

교회로 가는 길에 나는 엉덩이에 뭔가 끈적끈적한 것이 묻은 것 같아 살펴보니 내 바지에 초콜릿이 범벅이 되어 있었습니다. 나는 내가 관심을 갖고 있는 홀리 힐 가족앞에서 엉덩이에 똥 싼 것 같은 모습을 보여주고 싶지 않아 바지를 갈아 입고 교회에 가고 싶었지만 엄마는 시간이 없다며 엄마의 핑크 스웨터를 가지고 허리에 묶고 가라고 주셨습니다. 매니는 예배 시간에 그가 가지고 놀 장난감을 다 가지고 가서 놉니다. 나와 형 로드릭이 어렸을 때는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입니다. 심심해진 나는 매니에게 "플로피"라는 말을 하자 매니는 폭발해 버렸습니다. 매니를 진정시킬 수 없자 우리 가족은 전부 예배 도중 밖으로 나와야 했고 아빠의 보스는 아빠를 보고 엄지손가락을 들어 보였고 나는 핑크색 스웨터를 허리에 걸치고 나오는 게 너무 창피했습니다.

 

4월

로드릭은 만우절날에는 항상 일찍 일어납니다. 작년에 로드릭은 내게 운동화 끈을 묶으면 50센트를 준다고 하여 내가 엎드려 끈을 묶으러 할 때 뒤에서 페인트볼 총을 내 엉덩이에 쏘았습니다. 작년에 나는 롤리에게 극장 화장실에서 어떤 덩치 큰 사람을 가리키며 그가 유명한 운동선수라고 말해 롤리는 그로부터 사인을 받았습니다. 

 

아빠는 나에게 축구를 하게 만들었고 나는 골키퍼가 가장 편할 것 같아 예비 골키퍼가 되기로 하였습니다. 불행하게도 골키퍼가 다쳐서 경기에 나올수 없게 되어 내가 골키퍼를 해야 했습니다. 우리 팀 선수들이 공을 상대편 쪽에서 갖고 놀아 나는 아주 편하게 앉아 놀 수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우리는 한골을 허락했고 경기에서 졌습니다. 다음날 신문에는  내가  땅바닥에 앉아 민들레꽃을 갖고 놀고 있느라 골을 막지 못했다는 기사가 함께 민들레꽃을 들고 앉아 있는 나의 사진이 실렸습니다. 이에 아빠는 몹시 화가 났습니다. 

 

아빠는 나와 로드릭을 극장에 데리고 갔는데 티켓을 검사하는 아이가 전에 문제아중에 문제아였는데 지금은 너무 달라진 모습에 그에게 관심을 보이며 이야기를 합니다. 그는 군사학교를 다니고 있다며 봄방학 동안 극장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다는 말에 아빠는 엄청 인상 깊었나 봅니다. 아빠는 나에게 군사학교에 등록하라고 합니다. 

 

 

5월

나는 군사학교에 간다는 것은 악몽이라 생각해 가지 않으려 아빠에게 점수를 따야 한다고 생각해 보이스카우트를 시작했고, 오늘 보이스카우트에서  아빠와 아들이 함께 하는 캠프 날에  나는 아파서 갈 수 없었습니다.  아빠는 운전사로 봉사하기로 되어 있어 내가 갈 수 없어도 혼자 가야 했습니다. 그런데 그날 밤 아빠는 응급실에서 전화를 했습니다. 아빠와 함께 텐트에 있던 애들이 싸움이 나서 다쳤다고 합니다. 엄마는 로드릭의 머리를 자르는데 엄마가 임신했을때 입었던 드레스를 로드릭에게 사용했고  나는 그 장면을 사진 찍었습니다. 결국 로드릭에게 뺏기긴 했지만 로드릭은 이걸 잊지 않고 반드시 내게 복수할 것입니다.

 

아빠와 로드릭과 함께 캠프를 가던중 비가 너무 많이 와 호텔에서 잠을 자야 했습니다. 아빠가 프런트 데스트에 불편한 사항을 지적하러 간사이에 로드릭은 나를 속여 호텔방에서 복도로 밀고 방문을 잠가 버렸습니다. 그때 나는 하얀색  팬티만 입고 있었고 아무리 문을 두드려도 로드릭은 문을 열어주지 않았고 다른 방의 사람들이 내다봐서 나는 안 보이는데 숨어 있어야 했습니다. 

 

캠핑 사건이 있은 후 나는  아빠에게 잘 보여 군사학교에 가지 않겠다고 한 계획은 실패했다고 생각해 마지막 군사학교로 가기 전에 홀리 힐과 데이트를 하고 싶다고 생각해 기회를 가지려 하지만 번번이 실패만 합니다. 그러다가 그녀가 밤에 스케이트장에 간다는 소리를 듣고 나도 롤리와 함게 스케이트장에 갔습니다. . 스케이트장에서 가까스로 홀리 힐과 마주할 기회를 가졌는데 그녀는 나의 이름이 프레고리인지 물었습니다. 그 순간 나는 그녀와 더 이상 사귀고 싶은 생각이 없어졌습니다.

 

6월

한 학년을 마치는 마지막 날입니다. 졸업 앨범이 나왔는데 서로 돌아가면서 앨범에 싸인을 하는데 홀리가 내 앨범에 사인을 한 것을 보고 너무 기뻐했는데 롤리 앨범을 보니 홀리는 롤리에게 아주 관심을 갖고 있는 것 같아 심술이 나서 홀리의 앨범에 그냥 친구로 지내자고 하면서 롤리의 가명으로 사인을 해 주었습니다

 

스넬라의 집에서 생일파티가 있었고 온가족이 참석해야 했습니다. 어른들은 한 사람씩 차례대로 셋을 웃기기 위해 여러 가지 코믹한 행동을 하는데 아빠는 아빠 차례가 두려워 나에게 아빠를 그 상황에서 구해달라고 합니다. 그때 마침 매니는 선물이 싸여 있는 곳에서 포장지를 뜯다가 자신이 갖고 있는 이불과 똑같은 게 나오자 엄마가 자기를 위해서 새것을 샀다고 가지려 하다 내가 뺏으려고 하니 집어던졌는데 그것이 나무 가지 위에 걸렸습니다. 나는 나무를 기어 올라 이불을 내리려고 하는 순간 발이 미끄러져 나무에 매달리게 되었고 도와 달라고 소리치고 있을 때 내 바지가 벗겨져 내려갔는데 그때 마침 나는 세탁한 팬티가 없어서 원더우먼이 그려진 팬티를  입고 있었고 스넬라는 그것을 고스란히 비디오에 담아 "미국의 제일 웃긴 가족들" 콘테스트에 보낼 비디오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아빠는 내가 아빠를 돕기위해 일부러 그런 장면을 만들어낸 것으로 생각해 고마워합니다. 왜냐면 그때가 딱 아빠 차례가 되었는데 내가 나무에 매달리는 소동으로 아빠는 위기를 넘겼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아빠는 나를 군사학교에 보내지 않기로 했고 나는 드디어 행복한 여름을 보내게 되었습니다. 

 

행복한 나는 롤리집을 찾아 같이 게임을 하다가 롤리 아빠로부터 밖으로 쫓겨나자 집 앞에 앉아 있다가 "트리스타"라는 새로 이사 온 정말 귀여운 여자를 만나게 되었고 나는 롤리의 가족이 가진 컨츄리 클럽 수영장에서 그녀와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것을 상상합니다. 나는 멋진 휴가를 보낼 자격이 그 누구보다 있습니다. 왜냐하면 처음에 말했듯이 나는 내가 아는 사람 중에서 정말 괜찮은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영어 원서로 읽기 

 

영어 원서 입문자가 읽기에 정말 좋은 책입니다.

단어도 문장도 쉽고 거기다가 삽화가지 곁들어 있습니다. 

 

 

 

 

난이도   1  2  3  4  5  6  7  8  9  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