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원서읽기/영어원서 리뷰

[리뷰]Diary of a Wimpy Kid 2 : Rodrick Rules by Jeff Kinney

젬준 2022. 3. 15. 10:20
반응형


Diary of a Wimpy Kid 2 by Jeff Kinney
책 한권과 머그잔
Diary of a Wimpy Kid 2 by Jeff Kinney

 

 

Diary of a Wimpy Kid 2 : Rodrick Rules by Jeff Kinney

윔피키드 2 : 형제의 전쟁 일기 : 제프 키니

 

 

픽션

217 페이지

 

9월

작년에 내가 저널을 쓴 것이  좋았는지 올해에도 엄마는 저널 한 권을 사 오셨습니다. 새 학기가 시작되었고 작년에 치즈 터치를 기억한 친구들은 모두 나를   피하려고 합니다. 누군가에게 치즈 터치를 옮겨야 하는데  다행히 새로 전학 온 학생이 하나 있어 그에게 치즈 터치를 했습니다. 롤리는 여름 방학 동안 남아프리카로 여행을 갔다 왔고 나는 형 로드릭과 싸우며 집에서 있어야 했고 엄마는 형과 사이좋게 지내라고  형한테 방과 후 나를 픽업하라고 시켜 상황을 더 나쁘게 만들었습니다. 

 

10월

다른 학교로 전학갔던 치락 굽타가 다시 학교로 돌아왔습니다. 모두 학생들이 치락이 다시 학교로 돌아온 것을 기뻐합니다. 나는 그를 놀리기로 작정을 하고 그를 유령 취급하기 시작했습니다. 옆에 있어도 없는 것처럼 유령 취급하고 그가 얘기를 해도 못 들은 척하고 아주 재미있었습니다. 그런데 엄마가 그걸 알게 되었고 나는 치락에게 사과를 해야 했습니다.

 

 

반응형

 

엄마는 맘 벅스를 시작했습니다.그건 나와 로드릭이 집안일을 할 때마다 맘 벅스를 받고 그걸 나중에 돈으로 바꾸어 우리가 원하는 것을 살 수 있는 엄마가 만들어낸 제도입니다. 롤리는 내가 쓰는 저널이 좋아 보였는지 그도 핑크색 열쇠가 달려있는 저널을 샀습니다. 나는 그가 그 저널에 무엇을 쓰고 있는지 보고 싶어 맘 벅스를 돈으로 바꾸어 롤리와 똑같은 저널을 하나 샀습니다. 그리고 저널에 달려 있는 열쇠로 롤리의 저널을 열고 그의 저널을 몰래 읽어 보았지만 별다른 내용이 없어 괜히 돈만 낭비했다고 후회했습니다.

 

주말에 엄마와 아빠는 둘만의 시간을 가지러 매니를 할머니 집에 맡기고 로드릭과 나만 집에 남기고 떠났습니다. 부모님이 집을 나가자 로드릭은 모든 친구를 불러 집을 엉망으로 만들며 밤새 파티를 했습니다. 나는 파티를 구경하고 싶었지만 로드릭의 트릭에 걸려 지하실에 내내 갇혀 있어야 했습니다. 파티한 친구들이 떠나고 부모님이 올 시간이 다 되어가자 로드릭은 나를 협박해 같이 집을 치우게 만들었습니다. 

 

학교 선생님은 프랑스에 있는 친구들에게 펜팔을 하게 만들지만 나는 그것이 시대에 뒤떨어진 생각이고 짜증스런 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훨씬 쉽고 빨리 의사를 소통할 수 있는 이메일을 두고 왜 펜팔을 하는지 정말 귀챦은 일입니다. 

 

11월

 

역사과목의 숙제를 해야 하는데 로드릭은 자신이 했던걸 사라고 제안하지만 혼자해보려고 거절하고 컴퓨터 리서치를 시작했는데 전기가 단전되어 할 수 없이 로드릭에게 맘 벅스를 주고 로드릭이 했던 숙제를 샀지만 학교로 가는 버스 안에서 그건 엄청난 실수였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왜냐면 로드릭은 그 숙제로 F를 가졌기 때문입니다. 

 

 

본문 살짝 들여다 보기
본문 살짝 들여다 보기 

 

12월

 아빠가  추수감사절에 찍은 사진을 찾아온 후  전에 부모님이 집을 비웠을 때 로드릭이 파티한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로드릭의 친구가 로드릭 엄마의 카메라로 파티하는 장면을 사진 찍어 놓은 것이 아빠가 찾아온 사진과 함께 있어 로드릭은 파티 한적이 없다고 주장했지만 사진을 본 부모님은 로드릭의  말을 믿지 않았고 한 달 동안의 외출금지를 내렸습니다. 나는 로드릭을 도왔다고 2주의 비디오 게임이 금지되었습니다. 

 

윈터 탈렌트쇼가 있었고 로드릭은 나에게 비디오를 찍어 주기를 부탁했지만 내가 거절하자 엄마에게 맡겼습니다. 탤런트 쇼가 끝나고 로드릭은 음반을 내는 회사에 비디오를 보내고 싶어 기대로 가득 차 엄마가 찍은 비디오를 친구들과 함께 모여 보았는데 그 비디오는 그를 실망시킵니다. 엄마는 로드릭이 연주할 때 비디오를 찍으면서 매 장면마다 엄마의 의견을 집어넣어 비디오를 망쳐 놓았습니다.  다행히 학교에서 찍은 비디오를 방송한다고 해서 기대를 하고 보았는데 그 비디오에는 로드릭이 드럼을 칠 때 엄마가 나와서 춤을 추고 있는 장면에 포커스가 되어 있어서 역시 쓸모가 없어져서 로드릭은 엄마한테 화가 났고 몹시 실망했습니다.  

 

로드릭은 나에게 비디오를 촬영해주지 않은데 화가 나서 나의 비밀을 친구들에게 공개하겠다고 나섰고 실제로 그는 친구들에게 나의 비밀을 공개해 어떻게 학교를 가야 할까 고민을 했지만 다른 방법이 없어 학교로 등교를 했습니다. 그런데 뜻밖의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말이란 옮겨가면서 내용이 달라지기 마련인데 로드릭이 전한 노인들이 거주하는 콘도의 여자 화장실에 내가 들어갔던일이 내용이 바뀌어 여학생 탈의실에 들어간 걸로 되어 졸지에 영웅 취급을 받으며 유명세를 타게 되었습니다. 

 

로드릭의 밴드가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엄마가 망친 비디오가  "댄싱맘"이라는 제목으로 널리 퍼지게 되었고 로드릭은 드러머로 유명해졌습니다. 그렇치만 로드릭은 과학 프로젝트를 제출하지 않으면 낙제할 상황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나는 형 로드릭이 낙제하는 걸 두고 볼 수가 없어 도와주겠다고 제안을 했고 형과 나는 밤을 새워 프로젝트를 끝냈습니다.

 

어쨌든 내일 형이 과학 프로젝트에 합격을 하고 1등을 한다면 나 같은 동생이 있다는 걸 행운이라고 알아줬으면 합니다. 

 

 

영어 원서로 읽기 

 

영어원서 읽기 초보자부터 읽을수 있는 책입니다.

단어도 쉽고, 문장도 쉬워서 영어 읽기 교재로 사용해도 아주 좋습니다. 

 

 

 

난이도   1  2  3  4  5  6  7  8  9  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