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원서읽기/영어원서 리뷰

The Pelican Brief by John Grisham Review

젬준 2021. 10. 6. 08:00
반응형

The Pelican Brief by John Grisham



펠리컨 브리프

존 그리샴 지음

픽션
371 페이지

내가 죤 그리샴의 작품 펠리컨 브리프를 처음 접한 건 영화를 통해서다.
주연으로 나온 쥴리아 로버츠는,
눈부시게 아름다왔고,
덴젤 워싱턴은,
흑인도 멋질 수가 있다는 생각을,
흑인에 대한 나의 선입견을 바꾸게 한 영화다.

영화에 받은 감동으로
한국어로 펠리컨 브리프를 읽었다.

처음으로 죤 그리샴이라는 작가를 알게 되었고
언제나 그렇듯 처음은 신선함으로
그 후 죤 그리샴의 펜이 되었다.

이번에는 영문판으로 읽었다.
역시 재미있다

어느 날 두 명의 대법관의 살인 뉴스를 들은
법대생인 다비는 이 사건을 추리해
몇 장의 보고서를 작성한다.

작성된 보고서를 애인인 토마스에게 건네고
토마스는 자동차 폭발 사건으로 죽는다.
다비가 작성한 보고서를 보는 사람마다 죽는다.

보이지 않는 배후의 세력과 맞서야 하는 다비,
그녀를 도와 사건을 파헤쳐 가는 기자 그레이.
그들이 만들어 가는 우정도 아름답다.

죤 그리샴의 주인공들은 항상 스마트하고 용감하다.
그래서 독자는 불안해하지 않고
편히 스토리에 빠질 수 있다.

재미있고 스릴도 있다.

난이도 1 2 3 4 5 6 7 8 9 10


반응형